애드릭스 마케이팅 부업 / 행복저축문화예술협회 /홍보마을 시인 김남열 시집 / 대재앙

본문 바로가기
도서

시인 김남열 시집 / 대재앙

by 사람다운 2023. 5. 27.

머리말

인간의 재앙은 인간에 의해 인간이 불러오는 것이라고 본다. 인간에게 다가오는 재앙은 다양하게 몰려오며 인간은 그 재앙에 맞서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한 인류의 자연재해의 규모는 날로 커지고 있다. 아직까지는 지구 전체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커다란 규모의 재앙은 없었지만 앞으로도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고 주위에서 재앙의 조짐들이 나타나고 있다.

메가쓰나미, 코로나, 대지진, 해일, 화산 폭발, 폭풍우, 생태계 파괴, 오존층 파괴, 온난화 현상 의한 이상 기후의 징후 또, 인간들이 무기로 인하여 벌이는 전쟁 등 이다. 그러나 재앙의 요인은 인간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보아야 한다. 인간 세상의 급속한 발전도 있지만 그로 인한 오염도 한몫을 차지하며 인간 자체가 재앙의 원인인 괴물들이 되어가고 있다.

인간에 의한 자연파괴와 산업 발전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재앙을 일으키는 요인이다. 자연의 파괴, 대기 오염, 대지 오염, 산과 바다의 오염, 적조현상 등 이들은 모두 인간에 의한 오염이다. 아니, 인간이 자신의 이기적 욕심에 의해 자연 파괴를 시키면서 자행하는 오염이다.

인간은 자신이 부패로 오염되는 순간부터 자연 또한 오염시키게 되었다. 그러나 인간 스스로가 물질과 탐욕에 의해 오염되고 있기에 주위 오염에 의한 곳곳에 재앙의 조짐들이 보이고 있지만 인간들은 둔감해져 있다. 이러한 때에 시집 "대재앙"을 통해 둔감해져가는 우리의 의식을 한번쯤 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저자.김남열

https://www.bookcube.com/detail.asp?series_num=923009038&page=buy 

 

[북큐브]대재앙 | 김남열

머리말 인간의 재앙은 인간에 의해 인간이 불러오는 것이라고 본다. 인간에게 다가오는 재앙은 다양하게 몰려오며 인간은 그 재앙에 맞서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한 인류의 자

www.bookcube.com